본문 바로가기

▶어린이얼굴형교정◀

강남역 치아교정 전문 워싱턴치과) 내아이의 턱이 주걱턱처럼 보인다면?

주걱턱이란 그저 턱이 앞으로 튀어나와 있는것 뿐만 아니라 치아배열이 어긋나 있는것도 영향이 적지 않다.이로 인해 음식을 먹을 때도 불편함이 있고,발음이 새는 경우도 있다.

이런 주걱턱의 원인은 유전적인 요인과 잘못된 습관등으로 인해 생기게 되면 자라나는 아이가 주걱턱이 될 조짐을 보일경우 더 자라나기 전에 되도로 빨리 치료받는 것이 좋다.

어린이의 주걱턱 교정은 7~8세 정도에 진단을 받고 교정을 받는것이 좋은데,이로 인해 발음이 새는 것을 막아주고,턱뼈가 바르게 자라나는 데 도움을 준다.

교정방식은 예방교정과 본교정으로 나뉘는데 예방교정의 경우 8~12개월의 기간동안 하루에 14시간 이상 교정기를 착용해야만 그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본교정의 경우에는 예방교정을 하였으나 위턱이 아래턱보다 작은 경우에 교정을 실시하게 되는데,

대략 12~13세 정도의 영구치가 나오는 시기에 교정을 하는것이 좋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가 성장하는 중이라고 해서 잘못 자라고 있는 턱뼈와 치아가 영구치로 바뀌면서 바르게 돌아올 수 있다고 착각을 하게 될 수 있는데,만약 몸이 거의 다 자란상태에서 교정을 받게 된다면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 수 있으므로 한번쯤음 치과에 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것이 상태가 더 악화되는것을 막는 예방책이라 할 수 있겠다.

-워싱턴치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