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에서 만난 워싱턴치과

강남 소아교정) 어린이 주걱턱 교정, 소아교정은 치료시기가 중요... 골든타임은 언제?

 

 

 여름방학은 자녀들이 뒤처진 학습능력을 보강하는 시기임과 동시에 학기 중 시간적 여유가 부족해 미뤄왔던 건강 치료를 집중적으로 시작해야 하는 시기다. 특히 얼굴형이 현대 미인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떠오른 요즘은 방학을 이용해 얼굴형 골격 교정, 주걱턱 교정, 소아교정, 어린이 교정 등을 시작하는 이들이 많다.

 20년 경력의 교정 전문의 워싱턴치과 이근혜 원장은 “아이 얼굴 골격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서는, 눈에 띄는 심각한 부정교합이나 안면비대칭, 주걱턱, 돌출입 등을 가지고 있지 않더라도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라며, “성장기 어린이 골격 교정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으면 주걱턱 교정 시간도 단축되고 수술 없이도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그에 따르면 어린이 교정, 소아교정은 정확한 진단과 함께 치료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주걱턱 예방을 위한 어린이 교정, 소아교정의 최적기는 생물학적인 발육상태와 턱의 교합 등을 정확하게 진단한 후, 부정교합의 종류와 턱의 기능적인 문제까지 세밀하게 분석해 결정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는 만 4세~5세부터 얼굴형 변형이 서서히 발생하므로 학교 입학 전 미리 소아교정, 어린이 교정 전문의를 찾는 것이 좋다. 유아기에는 발현되지 않다가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턱관절 이상이나 주걱턱 성징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므로, 여름방학을 놓치지 않고 골격 성장 진단 후 교정치료를 받을 수 있게 해주면 된다.

 무엇보다 비수술 어린이 주걱턱 교정에서 중요한 것은 성장기를 놓치지 않고 골격 교정, 턱관절 교정을 시작해야 한다는 점이다. 비정상적으로 발달하는 위턱과 아래턱의 성장 속도는 사춘기 이전에 조절해 주는 것이 이상적이므로, 되도록 12~13세를 넘기지 않았을 때 교정과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현명하다.

 어린이 주걱턱 골격 교정, 소아교정 치료는 얼굴 골격과 위턱, 아래턱의 성장 속도를 조절하는 페이스 마스크 골격 교정으로 진행되는 것이 일반적이며, 이는 미숙한 위턱의 성장을 촉진하고 아래턱 성장은 억제시켜 턱의 균형과 얼굴형을 바로잡아주는 효과가 있다.

 워싱턴치과 이근혜 원장은 "어린이 교정이나 소아교정은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정확한 진단 없이 치료가 진행될 경우 호전되지 않거나 증상이 더 악화되는 부작용이 발생할 우려가 있으므로 숙련도 높은 교정과 치과 전문의와 상담해 체계적인 치료를 계획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당부했다.


조필현 기자  chop23@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남 소아교정 전문 워싱턴치과 이근혜원장님의 자문이 살린 기사 전문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rapportian.com/news/articleView.html?idxno=1117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