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에서 만난 워싱턴치과

강남 턱관절교정) 턱관절로 인해 발생한 안면비대칭, 비수술 교정으로 얼굴형 개선 효과 ‘톡톡’

 

[CCTV 뉴스=김진영 기자] 회사원 A 씨는 최근 자신의 얼굴에 문제가 생기고 있음을 발견했다. 평소처럼 SNS에 셀카를 올리다가 한쪽 얼굴이 좀 더 크고, 입꼬리 부분이 비대칭한 것처럼 느껴진 것이다. 또 언제부터인지 음식을 먹을 때 턱관절에서 통증이 생기고 목과 어깨도 뻐근해진 것도 새삼스럽게 느꼈다.


 A 씨는 “요즘 셀카를 찍을 때마다 코와 입 부위가 틀어져 있는 것이 점점 더 눈에 띈다”라며, “나이가 들면서 점점 얼굴도 예전보다 길어지고 넓어져 더 늙어 보인다"라고 토로했다.


 A 씨와 같은 경우 턱관절 장애로 인한 안면비대칭 증상을 겪고 있는 것으로 진단할 수 있다. 턱뼈와 머리 뼈를 연결하는 턱관절이 틀어지면서 턱관절 장애가 발생하고, 이것이 코부터 입 주변의 비대칭 변형을 유발한 것이다. 증상이 심해지면 턱 통증이나 개구장애, 소화장애, 두통, 목 통증 등의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이런 경우에는 성형수술 없이도 교정과 치과의 비수술 턱 교정을 통해 턱관절 장애와 안면비대칭 증상을 동시에 교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비수술 턱관절 교정치료는 턱관절의 균형을 바로잡는 교정치료법이다. 틀어진 관절부터 얼굴 골격을 반듯하게 바로잡아주면서, 수술 없이 턱관절 장애로 인한 통증까지 개선되는 효과를 보여준다.


 비수술 턱관절교정, 비수술 안면비대칭 교정치료는 교정과 전문치과에서 진료받을 수 있으며, 선천적으로 얼굴뼈가 비대칭하게 발달한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의 안면비대칭 환자에게 적용해 얼굴 골격이 반듯하게 교정되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강남역 워싱턴치과 이근혜 원장은 “비수술 안면비대칭 교정치료는 통상 2개월~6개월 정도면 안면비대칭 해소뿐 아니라 턱관절 통증이 해소되는 결과를 볼 수 있다”라며, “더불어 개인에 따라 치아교정을 병행하면 얼굴뼈 수술 없이도 안면윤곽 효과까지 나타나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이러한 비수술 턱관절교정, 안면비대칭 교정치료는 정확한 진단이 선행되어야 올바른 교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므로, 치료 경험이 많은 교정과 전문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다. 만일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자신의 증상과 맞지 않는 과다한 치료를 진행할 경우, 증상이 더욱 악화되어 부작용이 발생할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가 당부된다.
  
김진영 기자  blackmermaid1@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남 턱관절 교정 전문 워싱턴치과 이근혜원장님의 자문이 실린 기사 원본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http://www.cctvnews.co.kr/news/articlePrint.html? idxno=85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