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에서 만난 워싱턴치과

강남역 어린이 주걱턱) 여름방학 어린이 주걱턱 교정 수요 증가, 우리 아이도 어린이 교정 필요할까?

 

 

 작고 갸름한 얼굴형이 현대 미인의 기준이 되면서, 학령기를 넘어 영유아기부터 어린이 교정, 얼굴형 교정을 시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초등학교 여름방학 시즌이 시작되면서부터는 어린이 주걱턱 교정 등을 위해 교정과 치과를 찾는 이들도 늘었다.

 어린이 골격 교정치과 전문의들 역시 어린이 얼굴형은 현재 상태와 관계없이 얼굴뼈 성장기에 주걱턱이나 돌출입 등의 변형을 이룰 수 있다고 지적하며, 이를 염두에 두고 여름방학 동안 소아교정, 어린이 교정 치료를 고려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워싱턴치과 20년 경력의 교정 전문의 이근혜 원장은 “아이들의 얼굴 골격 성장은 만 4~5세부터 두드러진다. 특히 주걱턱 유전 소인이 있는 아이들이나 이미 약하게나마 부정교합, 안면비대칭, 주걱턱, 돌출입 등이 진행되고 있는 아이들은 즉시 교정과 전문의를 통한 정확한 진단으로 어린이 교정 시기를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라고 강조했다.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어린이 주걱턱이다. 어린이 주걱턱은 아랫니가 윗니를 포함하거나 윗니와 아랫니가 맞물리는 경우 초기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다. 어린이 주걱턱은 유아기에는 특이하게 두드러지지 않더라도 초등학교 입학 후부터 급격하게 진행되는 특징이 있으며, 턱관절 이상이나 치아 부정교합, 저작기능 장애, 발음장애 등을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

 이런 경우 진행하는 어린이 주걱턱 교정, 어린이 교정 치료는 아이가 주걱턱으로 성장하지 않도록 예방해주는 효과와 동시에, 작고 갸름하면서도 이상적인 얼굴 선, 안면윤곽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주는 효과도 가진다.

 어린이 주걱턱 교정은 얼굴뼈 성장을 이용해 턱의 크기와 방향, 턱뼈의 두께, 성장 속도 등을 조절하는 어린이 교정치료법이다. 주로 페이스 마스크를 이용하며, 비정상적으로 발달 속도가 빠른 아래턱의 성장 속도를 낮춰주고 위턱의 부진한 성장을 유도해 위턱과 아래턱의 이상적인 균형을 맞춰주게 된다.

 페이스 마스크 어린이 교정은 골격 성장을 이용하는 교정인 만큼, 생물학적인 얼굴뼈 발육상태나 치아 부정교합, 턱관절의 이상 유무 등을 정확하게 진단해 턱의 기능적인 문제까지 세밀하게 분석하고 고려해 진행된다.

 다만 어린이 교정, 어린이 주걱턱 교정 치료 효과는 골격 성장이 활발할 때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늦어도 사춘기가 시작되는 12~13세를 넘기지 않을 것이 권장된다.

 또한 어린이 교정은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자신의 증상과 맞지 않는 과다한 치료를 진행할 경우, 증상이 더욱 악화되어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믿을 수 있는 전문의가 있는 곳에 방문하여 상담 및 체계적인 치료를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넷뉴스팀 기자  news@gokorea.kr
                                     <저작권자 © 공감 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어린이 주걱턱 교정 전문 워싱턴치과 이근혜원장님의 자문이 실린 기사의 원본을 보시려면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보시면 됩니다~~


http://www.gokorea.kr/news/articleView.html?idxno=49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