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에서 만난 워싱턴치과

우리 아이 얼굴형, 무턱 의심될 때? 비수술 턱 교정이 해답

워싱턴치과 이근혜 원장

저 출산 시대, 인구 1명 당 출산 신생아 수는 2016년을 기준으로 겨우 1.17에 못 미친다. 한 가정에 1~2명의 아이가 고작이란 얘기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각 가정의 아이들은 더 소중하고 사랑스럽다.

이런 사랑스러운 아이를 위해 가장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하나 있다. 바로 턱 성장이다. 어릴 적에는 작고 귀엽던 아이의 얼굴형은 만 5세를 지나면서 턱이 성장하고, 결국 여러 가지 얼굴 형태로 변하게 된다. 턱의 성장이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아이가 성인이 되었을 때 가지는 얼굴형이 달라지게 되는 것이다.

특히 턱 성장으로 인해 문제가 되는 것이 바로 주걱턱, 무턱, 돌출입 등이다. 이 중 심하게 작은 턱을 가지고 있거나 위 턱이 과도하게 튀어나와 발생하는 무턱은 하악의 저성장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얼굴이 짧아 보이거나 뒤로 들어가 보여 새와 같은 형태로 콤플렉스를 유발한다.

아이가 무턱으로 성장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치과 교정과에서 진료를 받아 균형 잡힌 턱의 성장을 유도해 주는 것이 좋다. 치과 교정과에서는 턱의 성장을 이용한 교정치료를 통해 수술적인 처치 없이 아래턱의 성장을 촉진하고, 위턱의 성장을 억제시켜 반듯하고 이상적인 얼굴형으로 만들어 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워싱턴치과 이근혜 원장은 “어린이 무턱은 턱의 성장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대부분 비수술 턱 교정 치료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 물론 성인이 되어서도 비수술 교정치료를 받을 수는 있지만, 성장기에 미리 교정을 해주는 것이 치료 기간도 단축하면서 효과도 우수하다"라고 설명했다.

강남역 워싱턴치과는 2009년 개원이래 어린이 골격 교정과 성인의 비수술 얼굴형 치료에 집중하고 있으며, 턱 성장을 이용한 교정치료로 얼굴의 부정교합이나 안면비대칭 등의 부조화를 해소하고 있다.

어린이 무턱 외에도 어린이 주걱턱, 어린이 돌출입 등의 얼굴형 문제는 치과 교정과 전문의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그러나 치료가 너무 이르거나 증상에 맞지 않게 과도한 교정이 진행된다면 증상이 더 심해지는 부작용을 겪을 수 있으므로, 신뢰할 수 있는 교정과 전문의를 통해 진료 후, 적절한 치료 시기와 치료 강도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기사는 아래링크로 들어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62926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