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에서 만난 워싱턴치과

강남 안면비대칭 교정) 성인 안면비대칭, 문제는 턱관절…수술 없이 턱 교정으로 치료 가능

 

 외모에 대한 고민을 할 때, 최근 많은 이들이 콤플렉스로 호소하는 것으로 ‘안면비대칭’이 꼽힌다. 사람은 대체적으로 모두 약한 정도의 안면비대칭을 가지고 있지만, 육안으로 한눈에 또렷이 확인될 정도의 비대칭은 심미적으로 심한 스트레스를 유발하기 때문이다.

 안면비대칭이 생기는 요인은 다양하다. 유전적이거나 선천적으로 턱뼈 비대칭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성장하면서 안면 골격에 영향을 주는 잘못된 생활습관, 나쁜 자세 등이 원인이 되기도 한다.

 현대인에게 나타나는 대부분의 안면비대칭은 비골격성에 속한다. 이는 선천적인 문제가 아니라 후천적으로 턱관절의 위치가 변하면서 아래턱이 한 쪽으로 틀어져서 안면비대칭이 나타났다는 뜻이다.

 이를 유발하는 환경적인 요인으로는 ▲편측 저작 ▲부정교합으로 인한 턱관절 장애 ▲턱관절의 변형과 턱뼈의 이상 발육 ▲턱 괴기, 엎드려 자기, 다리 꼬기 등의 나쁜 자세의 반복 등이 거론된다.

 이렇게 안면비대칭이 진행된 경우에는 시일이 지날수록 골격이 서서히 변형되면서 점점 더 심한 비대칭을 유발하기 때문에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올바른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또 두통이나 턱관절 통증, 개구장애, 척추나 경추 통증질환을 초래하기도 한다.

 비골격성 안면비대칭의 경우, 대부분은 양악 수술 등의 턱뼈 수술 없이 비수술 턱관절 교정치료를 통해 치료가 가능하다. 이때 시행하는 비수술 턱관절 교정치료는 치아교정과 달리 턱뼈의 비대칭과 이상 성장을 조절해 골격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교정과 안면비대칭 교정 치료를 말한다.

 이근혜 원장은 “성인 비수술 안면비대칭 교정치료는 틀어지고 이상 성장한 턱관절을 제 위치로 되돌려주는 치과 교정과 치료법이다. 안면비대칭의 원인이 되는 턱관절의 이상을 정상으로 교정시켜, 위턱이 아래턱을 수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치료로, 얼굴뼈나 턱관절 수술 없이도 얼굴형의 균형을 바로잡고 턱관절 통증이나 그로 인해 수반되는 다양한 신체 통증을 해소해 주는 효과가 있다"라고 설명했다.

 체계적인 계획에 따라 시행되는 안면비대칭 교정치료는 개인에 따라 치아교정을 병행하기도 하며, 이를 통해 안면비대칭 교정 효과와 함께 얼굴형을 작고 반듯하게 만드는 안면윤곽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다만 비수술 턱관절 교정치료는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자신의 증상과 맞지 않는 과다한 치료를 진행하게 되면 증상이 더욱 악화되어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다. 따라서 믿을 수 있는 교정과 전문의를 찾아 상담 및 체계적인 치료를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넷뉴스팀  news@gomh.kr
<저작권자 © 문화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남 안면비대칭 교정 워싱턴치과 원장님의 자문이 실린 기사의 원본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주세요~
http://www.munhw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469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