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에서 만난 워싱턴치과

강남 워싱턴치과) 잘못된 습관이 ‘역변’유발, 성인 안면비대칭 어떻게 해결할까?

 

흔히 어릴 적에는 미스코리아 뺨칠 정도로 예뻤지만, 성인이 되면서 얼굴형이 변했다는 사람들이 있다. 어린 시절 귀여웠던 모습이 사라진 성인을 보고 ‘역변했다’고 표현하기도 한다.

역변한 사람들의 얼굴을 찬찬히 뜯어 보면, 이목구비에는 큰 변화가 없는 경우가 많다. 단지 얼굴 골격, 얼굴뼈의 성장에 따라 얼굴형이 변하면서 이미지가 크게 달라진 이들이 대부분이다.

일반적으로 신체 골격은 성인이 되면서 성장을 멈추는데 반해, 얼굴뼈를 형성하는 턱관절 등은 더 오랫동안 성장하고 움직임이나 생활 습관 등에 따라 지속적으로 변화한다. 따라서 성인이 되면서 얼굴형이나 이미지가 달라지는 것은 당연한 현상이다.

문제는 지속적으로 얼굴뼈를 자극하는 생활습관이나 잘못된 행동의 반복으로 안면비대칭 등으로 진행되는 경우다. 특히 턱관절은 턱을 괴는 습관이나 딱딱한 음식을 씹어 관절에 무리를 주는 습관 등으로 인해 틀어지거나 비대칭하게 성장하는 경우가 많아 안면비대칭을 유발하는 근본 원인이 된다.



또한 턱관절 이상 성장으로 인한 성인 안면비대칭 환자들은 단순히 외적인 불만뿐 아니라 두통이나 턱관절 통증, 개구장애 등의 문제를 더불어 가지고 있으며, 척추나 경추 통증질환 등, 건강 상의 이상까지 초래할 수 있어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다행히 성인 안면비대칭 증상은 비수술 턱관절 교정치료를 통해 얼굴뼈나 턱관절 수술 없이도 얼굴형의 균형을 바로잡아 작고 반듯한 얼굴을 되찾을 수 있다. 성인 비수술 안면비대칭 교정치료는 틀어지고 이상 성장한 턱관절을 제 위치로 되돌려주는 치과 교정과 치료법이다.

강남 워싱턴치과 이근혜 원장은 “비수술 턱관절 교정치료는 안면비대칭의 원인이 되는 턱관절의 이상을 정상으로 교정시켜, 위턱이 아래턱을 수용할 수 있도록 유도함으로써 얼굴형을 바로잡아주는 효과가 있다”라며, “특히 턱의 이상 성장도 바로잡아 턱관절 통증, 안면비대칭으로 인한 두통 등의 수반 증상까지 치료되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강남 워싱턴치과는 2009년 개원 이래 성인 안면비대칭 비수술 교정치료를 진료하고 있다. 교정과 전문 치과의 턱관절 교정치료는 개인의 부정교합 정도에 따라 치아교정을 병행하는 것도 가능해, 얼굴형 교정을 통한 안면비대칭 치료를 넘어 치아배열 교정, 턱의 좌우 맞물림 등을 정교하게 교정해 안면윤곽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성인 안면비대칭 비수술 교정치료는 검증되지 않은 병의원에서 증상에 맞지 않는 과다한 진료가 적용될 경우, 증상이 더욱 악화되어 부작용이 발생할 우려가 있으므로 경험이 많은 교정과 전문의를 찾아 상담을 받고 체계적인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현명하다.


비수술 안면비대칭교정에 관한 위의 기사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6327625